본문 바로가기
드마라·영화 리뷰

전편 보다 약하다? 넷플릭스 <약한 영웅 클래스2> 공식 티저 공개!

by 디마스터스 2025. 4. 9.

넷플릭스 &lt;약한 영웅 클래스2&gt; 공식 티저 공개!
넷플릭스 <약한 영웅 클래스2> 공식 티저 공개!

 

넷플릭스 <약한 영웅 클래스2> 공식 티저 공개!

안녕하세요, 디마스터입니다. 이번에는 많은 팬들이 기다렸던 넷플릭스 드라마 <약한 영웅 클래스2> 티저 영상을 살펴보고, 제 솔직한 감상을 전해드리려고 해요.

 

 

친해지는 친구가 수호인가부다.
친해지는 친구가 수호인가부다. 재밌네요. 수호 뜻이 ㅎ
이런 힘이 서로 역방향으로 작용하는 점, 그리고 이걸 막아내는게 연시우라는 점. 타격감도 챙기고 멋도 챙시고. ㅎㅎ

 

학원물로 돌아온 <약한 영웅 클래스2> 티저

 

먼저, 이번 작품은 ‘시즌 2’가 아니라 ‘클래스2’로 불린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학원물답게 ‘클래스(Class)’라는 용어를 시즌마다 활용하는 듯하네요.

 

 

얼마 전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공식 티저 예고편을 보니,

시작부터 ‘블릿 타임’과 슬로우 모션이 등장하면서 액션의 몰입감을 제대로 살리고 있었습니다.

 

친구 이름을 부르며 “수호야, 또 싸워 버렸어… 미안해.”라는 내레이션이 흘러나오는데,

이는 주인공 연시우의 내면을 엿볼 수 있는 장면 같아요.

 

여전히 혼자 지내는 듯 보이지만,

결국 친구들이 생기고 우정이 싹트면서 또다시 일진들의 괴롭힘 속에 휘말리는 전개로 이어지는 분위기입니다.

 

특히 “선 넘지 말라고!”라는 대사가 나오면서, 일진이 의자를 들어 위협하자 연시우가 로우킥으로 날렵하게 막아내는 장면이 아주 인상적이더군요. 과연 전편을 뛰어넘는 멋진 액션이 펼쳐질지 기대가 큽니다.

 

클래스1 티저와의 비교 & 회상

이어서 클래스1 티저를 다시 보면서 비교해봤는데, 주인공 연시우가 원래는 모범생이지만

어딘가 똘끼(?)가 있는 캐릭터로 그려지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드라마 전체가 독특한 분위기의 학원 액션물이라 할 수 있죠.

개인적으로 <약한 영웅 클래스1>을 볼 때는 “연시우의 싸움 방식이 마치 영화 이퀄라이저처럼 철저히 계산적이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연시우는 전문 요원이 아닌 그냥 모범생이지만, 물리와 과학적 원리를 이용해서 상대를 제압하고,

책이나 볼펜 같은 도구를 적절히 활용한다는 점이 독특했어요. 체격이 비슷한 또래들끼리 싸우려면 이런 ‘머리 쓰는 액션’이 꽤나 유효해 보이죠.

 

클래스1에서는 일진들의 배후가 범죄 조직과 연결되어 있는 등 생각보다 캐릭터들이 입체적이었어요.

또, 가출 소녀 캐릭터 등 주변 인물들도 사정과 서사를 갖추고 있었죠.

 

기대 포인트: 히어로적 각성과 새로운 연출

 

이번 <약한 영웅 클래스2> 티저를 보면, 주인공 연시우가 더 이상 평범한 모범생이 아니라

어느 정도 ‘각성’한 히어로에 가까운 느낌이 강조되는 것 같습니다.

친구들과의 연대가 분명히 부각될 테고, 일진 무리와의 대립 구조는 전편보다

간단하면서도 더 강렬해질 것 같아요.

 

다만, 2편(클래스2)은 전편의 성공과 비교되어 더욱 큰 부담을 안고 제작될 수밖에 없을 텐데요.

과연 어떤 새로운 연출과 액션으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킬지 궁금합니다.

티저만으로는 신선한 타격감이나 연출이 아직 크게 드러나지 않았지만,

정식 공개 후 1화부터 보면 그 진가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르치, 우리 i 들은 선 넘으믄 돌아버리거덩....

 


이렇게 간단히 살펴본 <약한 영웅 클래스2>의 티저 리뷰, 도움이 되셨나요?

더 다양한 이야기는 제가 운영하는 리뷰 채널과 블로그에서 계속 전해드릴 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문화평론가이자 300만 구독자의 리뷰 유튜버가 되고 싶은 디마스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