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 - 싸게 사는 법 feat. 저렴한 요일, 꿀팁

by 디마스터스 2023. 8. 18.
 

❝ 바로 지금! 롸잇나우!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이유 3가지 ❞


항공권이 제일 싼 시기대략 여행 21주 전이에요. 그러니까 5~6개월 사이라는 말이죠. 대한민국 출국이라고 할 때, 5~6개월 전에 티켓팅하는 비행기표는 다른 기간에 예약하는 것 보다, 대략 7~8% 내외로 저렴하게 예약 할 수 있습니다.

여행 예산을 정말 크게 아낄 수 있는 기회인거죠. 하지만 국가별로 어느정도 다를 수도 있으니까, 여행국가별로 저렴한 시기가 있으니 찬찬히 확인해 보시죠!

 

✈️ 그럼 반대로 항공권이 제일 비싼 기간은?

항공권 월별 가격
항공권 월별 가격 편

Q. 항공권이 가장 싼 달?

3월이 항공권 가격이 가장 저렴하고 가장 비쌀 때는 바로 휴가철인 8월입니다. 연초에 연휴,명절에 여행을 다녀오고 나서 3월은 학교 그리고 기업들도 어수선했던 분위기가 정리되면서 본격적으로 업무추진에 힘쓰기 때문이죠. 바로 이때가 저렴이들을 만날 수 있는 기간입니다. 저는 항상 이 기간을 노리고 있죠. 남들이 다 학교가고 일 할때! 바로 이때 3월에 놀러가면 대햑 10%까지 저렴하게 티켓팅이 가능합니다.

Q. 휴가철 극성기. 역시는 역시다?

앞서 7~8월 휴가철이 가장 비싸다고 했죠. 왕복 티켓이 원래 100만원이었다면 110만원 이상이 되는 거죠. 거진 10% 이상 비싸진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5월말에서 6월, 혹은 9~10월을 노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항공권이 제일 싼 요일? or 눈탱이 맞는 요일?

항공권 요일별 가격
항공권 요일별 가격

Q. 항공권 예약, 일요일에 해야 싸다?

네, 비행기표는 일요일에 사야 쌉니다. 또 금요일에는 가장 비싸죠. 마케팅 심리학적으로 그렇답니다. 주말에 다 끝나서 여행을 계획할 확률이 아무래도 적다고 생각하는 거죠. 금요일은 비행기표값이 평균적으로 13% 가까이 상승한다고 합니다.

  • 일요일 예매 티켓 얼마나 싼데요?
    이코노미 좌석 기준으로 최대 31% 싸다고 합니다. 일요일에 구매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습니다.
  • 비행기 출발일에 따라서도 가격이 달라져요.
    목요일 출발 티켓 구매시 비싸져요. 금요일이나, 월요일 연차나 월차를 쓰고 여행을 출발하려는 사람들을 노리는 수법인거죠. ㅎㅎ
  • 이건 그냥 팁,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한 티켓 발견시 주의할 점>
    위탁수화물 포함 여부와 가능한 수화물 무게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여차하면 수화물요금으로 거의 티켓 값이 지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얼리 프로모션 등 항공권 예매 시기 별 예약 팁

항공권 구입기간 별 예약 법
구입기간 별 예약 법


Q. 미리미리 여행계획을 세우는 편인 저는요?

여행을 아주 미리서 계획하시면 좋은게 얼리버드 프로모션 등으로 특가로 나온 항공권을 이용할 수 있어서 제일 좋습니다. 장거리는 3~4개월 전, 단거리는 2~3개월 전에 관련 프로모션이 오픈됩니다. 

 

✅ 나는 게릴라 여행 스타일인데? 갑자기 훅~ 떠나는게 최고지~

갑자기 여행을 떠나게 되는 경우에는 땡처리 관련 항공권을 서치해보면 좋아요. 출발날짜 기준으로 일주일에서 2주 정도 전에 확인 가능하다고 합니다.

 

 

항공권 예매할 때, 가장 조심해야 할 부분!

 항공권 비교 사이트 등에서 적절한 티켓을 찾았다면!

반드시 해당 항공사 오피셜 페이지를 방문해서 동일한 티켓 가격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때때로 공식사이트가 오히려 더 저렴하거나 왕복이 아닌 각각 편도를 구매하면 저렴해지는 경우도 있어요. 또 위탁판매 사이트들은 발권수수료 등 추가요금이 있습니다.

✅ 위탁수하물 포함인지 확인하자!

많은 저가항공사들이 티켓 가격은 저렴하게 공지하고 깨알깥은 글씨로 위탁수화물을 별도로 판매합니다. 3~5만원 가량이니 작지 않은 금액이죠. 수하물 포함 여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 유류할증료, 기내식, 좌석선택 등 추가비용 사항이 있는지 확인하자!

 

✅ 저가항공사는 환불이 불가한 경우가 많아, 일정이 유동적이라면 차라리 돈을 더주고 국적기를 이용하여 수수료 부담을 낮추자!

 

 

 

 


그 외에 항공권 관련 꿀 비법

비법 1) 첫 취항 노선을 노려라

항공사들에게 실적=탑승률이다. 신규 노선의 첫 항공편에 빈자리가 있어선 안된다는 미신까지 있는 만큼, 초특가 티켓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이다. 참고로 Aero K 청주~오사카 신규 노선 티켓을 단돈 5천원에 프로모션한 경우가 있다.

비법 2) 스카이스캐너, 네이버 항공권 사이트에 노출되지 않는 프로모션 티켓이 있다.

해당 플랫폼에 입점되지 않아, 노출되지 않고 하나투어, 노란풍선 등 여행사나 OTA 판매 요금은 알 수 없기 때문. 또 오픈마켓(G마켓,티몬,인터파크,11번가)에서 따로 진행하는 각종 '딜' 프로모션의 경우는 쿠폰혜택, 신용카드 할인 등을 적용시 최저가 비교사이트 못지 않은 견적을 만날 수도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지금 제일 많이 가는 해외여행지 TOP 5 feat. 2023년 8

❝ 해외여행, 일본 아니면 베트남으로 가는 중 ❞ 1위 일본 - 312만명 2위 베트남 - 160만명 3위 태국 - 76만명 4위 미국 - 72만명 5위 필리핀 - 67만명 올해 상반기 한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해외여행지 3

actionpp.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